관악구, 포스트 코로나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20.08.19 11:16 | 최종수정 2020.08.19 11:16

 

title=

 관악구(구청장 박준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시대에 효과적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다음달 11일까지 '포스트 코로나 :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공모전 주제는 '코로나19 이후의 시대, 변화를 이끄는 정책, 희망을 나누는 정책'이다.

 

  공모내용은 언택트(Untact) 시대, 비대면 공공서비스 아이디어 소비촉진,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 아이디어 피해자 지원 및 민생안정 아이디어 기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부합하고 실현가능한 정책 아이디어 등이다.

 

  구민은 물론 관악구 소재 단체, 직장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여러 건의 아이디어를 중복해서 제안할 수 있다.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접수가 진행된다. '온라인관악청' 홈페이지를 통해 간편하게 공모전 참여가 가능하다.

 

  개인 또는 한 팀이 다수의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다만 2개 이상 작품이 우수제안으로 선정될 경우 가장 상위등급 제안만 인정받을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아이디어의 참신함과 실효성에 심사기반을 두고 우수제안을 선정한다. 수상자들에게는 총 400만원의 시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최우수 1()에게는 100만원, 우수 3()에게는 각 50만원, 장려 5()에게는 각 30만원이 차등 지급될 예정이다. 선정된 우수제안들은 다음달 중 '온라인관악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본 공모전에 대한 세부사항 확인과 참가 신청은 '온라인관악청' 홈페이지(http://www.gwanak.go.kr/site/365/main.do)를 통해 할 수 있다.




낙성대톱뉴스 낙성대톱뉴스기자 (nsdtopnews@nsdtopnews.kr)
ⓒ 낙성대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낙성대톱뉴스 낙성대톱뉴스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