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관악구, 2020년 스마트도시 정책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기사입력 2020.10.08 11:22 | 최종수정 2020.10.08 11:22

  관악구가 주민 주도의 스마트도시 관악 조성을 위한 ‘2020년 스마트도시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빅데이터, IoT, 인공지능, 로봇, 앱 등 과학기술이 적용된 정책을 구민이 직접 제안하고 실현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했다.

 

  공모 주제는 관악구 지역문제 해결을 스마트도시 서비스 모델 또는 아이디어민원처리 방식 개선 등 기존 행정서비스의 효율화 보건·복지·환경 등 지역문제 해결 기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고 실현가능한 정책 등이다.

 

  공모 기간은 오는 21일까지며, 관악구민이거나 관악구 소재 단체·직장인·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개인 또는 팀(2~4) 단위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참여예약참여신청행정접수)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홈페이지(뉴스소식관악소식)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구는 창의성·차별성·정책 활용 가능성·사업효과성 등을 심사해 우수 제안 6건을 선정하고, 수상자에게는 30만원에서 최대 100만원까지 총 29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선정된 제안은 11월 중 관악구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하며, 본 공모전에 대한 세부사항 확인과 참가 신청은 관악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준희 구청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과학기술을 활용해 구민의 문제를 해결하는 똑똑한 스마트도시 관악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본 공모전을 통해 구민 여러분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구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낙성대톱뉴스 낙성대톱뉴스기자 (nsdtopnews@nsdtopnews.kr)
ⓒ 낙성대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낙성대톱뉴스 낙성대톱뉴스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