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관악구, 예비 창업자·크리에이터 맞춤형 온라인 교육한다
기사입력 2020.07.24 12:55 | 최종수정 2020.07.24 12:55

 

title=

 관악구는 스타트업 예비창업자와 크리에이터, 기업가를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교육은 지하철 2호선 낙성대역 안에 있는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에서 진행한다. 22일에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 23일과 30일에는 낙성 스타트업 언택트 아카데미 교육’, 27일부터는 나를 표현하는 스쿨, 튜토리얼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양성 교육은 유튜브 채널 운영을 계획하는 스타트업 대표나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초보자를 위한 교육이다. 5주에 걸쳐 유튜브에 대한 이해부터 채널 개설, 영상 제작, 편집, 수익창출에 대한 내용을 교육한다.

 

  ‘낙성 스타트업 언택트 아카데미에서는 창업가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주제를 선정해 해당 분야의 전문적인 정보를 공유한다. 스타트업 투자 및 사업아이템 선정을 주제로 2회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달부터 진행한 강의로 누적 참가자가 150명을 넘었다.

 

  ‘나를 표현하는 스쿨, 튜토리얼은 청소년 대상으로 기업가 정신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창업 역량 및 기업가 정신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해 관악구 지역 내 창업 문화를 증진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27일부터 매주 월요일 총 4회에 걸쳐 강의가 진행된다.

 

  서울창업카페의 모든 교육은 카카오톡플러스친구(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및 구글 신청폼을 통해 진행된다. 함께 운영 중인 낙성벤처창업센터 블로그와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SNS를 통해 관련 소식을 안내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e메일(startupcafe@nvsc.co.kr)로 문의하면 된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트렌드 준비와 함께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만의 특색있는 교육을 비롯해 앞으로도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지역 안착과 빠른 성장을 도모하는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낙성대톱뉴스 낙성대톱뉴스기자 (nsdtopnews@nsdtopnews.kr)
ⓒ 낙성대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낙성대톱뉴스 낙성대톱뉴스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